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쑥뜸]살빼려면 쑥뜸을 하라고?
    몸건강 2011. 11. 10. 08:00

    쑥뜸을 하게되는 가장 큰 이유는 쑥뜸의 효능때문입니다. 쑥뜸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며 매력적입니다. 또한 그리 어렵지 않게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볼만한 자가치료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검색을 통해서 쑥뜸의 효능과 쑥뜸의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고있는 요즘입니다만 광고나 홍보를 뺀 쑥뜸의 효능에 대한 바른 정보를 찾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아보입니다.

     

     

    특히 요즘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은 더욱더 힘들어졌습니다. 검색으로 가장 위에 뜨는 것은 스폰서링크,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 와이드링크(이상 다음), 파워링크, 플러스링크(이상 네이버) 등의 광고사이트입니다. 이러한 광고사이트는 입찰경쟁방식으로 클릭당 가장 높은 비용을 지불하는 업체가 최상으로 노출되는 광고방식으로 웬만하면 클릭당 수천원이고 어떤 것들은 클릭당 몇 만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끝없이 비용이 올라갈 수밖에 없는 제살깎기 경쟁으로 모든 비용은 결국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각종 광고사이트 밑으로는 뉴스가 나옵니다. 그러나 말이 뉴스이지, 사실은 각종 신문사에서 건당 수십에서 수백만원의 광고비를 받고 뉴스형식으로 내는 광고일 뿐입니다. 그래서 정작 클릭해보면 자기들 회사나 상품을 광고하는 글이 있을 뿐, 정작 찾고자 하는 정보가 제대로 나오는 경우는 매우 드문 형편입니다.


     

     

    지식인은 또한 벌써 광고판으로 변질된지 오래입니다.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한 아이디로 질문하고, 답글로 홍보글과 상품, 사이트 등을 다른 아이디와 다른 ip에서 등록한 뒤, 채택하는 방법으로 광고업계에서는 지식인마케팅을 기본중에 기본으로 여기며 요즘은 벌써 한물간 광고방식으로 취급되기도 합니다.

    블로그도 이미 광고판의 최전방 역할을 하며, 몇몇 파워블로거들은 이미 매월 수억원의 마케팅 소득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때문에 많은 블로그들은 협찬 내지는 제휴를 받은 상품을 전문적으로 홍보해주거나, 특정한 상품을 홍보하고 클릭하면 일정한 수수료를 받는 식의 블로그로 상당부분 변화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순수하게 자신의 경험을 올린 글과 홍보용 글을 구분하기가 어려워졌으며, 이로인해 올바른 정보는 점점 없어지고 소비자를 낚으려는 목적있는 정보, 허위과장 광고, 부적절한 정보 등이 온통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는 단지 "쑥뜸의 효능" 하나 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쑥뜸으로 살을 빼라고?


    Pout
    Pout by orangeacid 저작자 표시    살만 빠진다면야...헤헤...켁
    쑥뜸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거나 쑥뜸으로 뱃살을 뺄 수 있다는 말을 믿고싶을 수 있습니다. 누워서 쉽게 쑥뜸만 뜬다면 그토록 원하는 다이어트 또는 뱃살빼기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류의 말들은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하려는 현대인들의 심리에 부합하는 거짓정보를 퍼뜨려 돈을 벌어보자는 얄팍한 상술이외에 그 무엇도 아닙니다. 
     


    믈론 주변에서 많이 보고 듣겠지요. 그러나 주변에서 많이 보고 듣는다고 진실은 아닙니다. 무슨무슨 전문가가 말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권위나 자격증을 소지한 모든 전문가들의 말이 항상 진실인 것은 아닙니다. 때로 돈에 이름을 파는 경우도 있으며, 혹은 이론과 정보의 발달과정상 말할 때는 옳았으나 나중에 잘못된 실험결과로 판명나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주 드물지만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물건을 파는 수완좋은 그러나 양심을 저당잡힌 사업가 체질인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이런 류의 사람들은 시대를 막론하고 있었습니다. 다이어트상품치고 의사나 한의사 등의 전문가를 내걸지 않은 경우가 없으며, 무슨무슨 논문이나 보고서 등을 선전하지 않는 경우가 없습니다. 발명, 특허 등의 낱말들도 사용하여 일반인들의 신뢰를 얻으려고 합니다만, 이 모든 것들이 전부 진실이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몸무게가 줄려면 인풋보다 아웃풋이 많아야 합니다. 즉 먹는 칼로리양보다 소비되는 칼로리양이 많아야 체중이 빠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늘리는 것이 살을 빼는 유일한 방법이며, 황금률입니다. 많이 먹으면서 누워서 살을 뺄 수 있다는 말은 거짓말일 뿐이며, 게으르고 편하고자 하는 당신의 다른 한 측면에서 믿으라고 종용하는 잘못된 정보일 뿐입니다.

    쑥뜸을 뜰 때 쑥뜸의 효과를 위해서 지켜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술, 돼지고기, 닭고기, 밀가루 음식, 각종 인스턴트음식, 오이 등을 금해야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먹지않으면 그 자체로도 살이 빠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쑥뜸의 효과라기 보다는 절식 또는 금식의 효과입니다. 


     

     


    "내게 1000만원을 주면 100% 원하는 만큼 살이 빠지는 신비의 알약을 주겠다. 단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돼지고기, 닭고기, 밀가루음식, 인스턴트음식, 술 등을 먹으면 안된다."

    만약 이렇게 해서 살을 빼면 1000만원짜리 신비의 알약 효과일까요? 아니면 금식의 효과일까요? 쑥뜸으로 살빼준다는 말과 위에서 제가 지어낸 신비의 알약이야기와 다른 것이 무엇입니까?


    쑥뜸을 뜰 때, 방을 따뜻하게 하거나 옷을 많이 껴입거나 해서 온 몸에 땀을 내는 경우에는 땀나는 만큼 체중이 줄 수 있습니다만 쑥뜸뜨는 것이 사우나하는 것도 아니고 쑥뜸을 뜰 때 항상 이렇게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 뱃살빠진다는 것에 대해서도 한마디 하겠습니다.


     

     

      쑥뜸, 간접뜸을 뱃살빼려고 한다는 것이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영구법(5분이상 타는 직접뜸)을 한다면 그 뜨거움으로 인해서 뱃살빠지는 효과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부수적이며 일시적으로 그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간접뜸을 며칠동안 하고 뱃살이 빠졌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거짓 또는 착각이며 허리둘레를 측정할 때가 식전 또는 식후인지 며칠동안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였는지, 줄자로 뱃살을 측정할 때 조금 느슨하게 재는지 아니면 약간 당겨서 재는지 숨은 들어마셨는지 다른 운동은 없었는지 등 변수가 많아서 뱃살빠진 효과로 주장하기에 상당한 무리가 있음을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쑥뜸과 관련되어 이해관계를 배제하고 순수하게 쑥뜸의 효과를 논한다면, 쑥뜸으로 살빼라는 말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말인지, 위에서 지어낸 신비의 알약이나 다른 것이 뭐가 있는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부산의 한 쑥뜸방에서는 살을 빼려던 여고생이 숨진 사건도 있었습니다.
    [출처 : 한의사 없는 ‘쑥뜸방’ 성행…각종 부작용 '요주의'
    ]



    결론적으로 쑥뜸은 건강에 매우 좋은 자가건강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쑥뜸뜬다고 뱃살이나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다이어트효과를 주장하는 글에 더이상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속아서 쑥뜸을 하였다면 살빠지지 않았다라도 쑥뜸의 효능을 탓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그만큼 조금이나마 건강해지셨을 것이니까요. 정말 뱃살을 빼거나 살을 빼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걷거나 운동을 하십시오. 그리고 건강과 치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쑥뜸을 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