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욕제]자연그대로 천연 입욕제, 강화약쑥입욕제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본 입욕제의 정의는 목욕시에 욕조에 넣는 약제로 치료목적과 미용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온천요법과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본 입욕제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더군요. 일본, 독일, 미국 등 제조국도 다양하고 기능성을 강조하는 제품들도 많았습니다.


영화 하녀의 스틸컷



한편 최근에 가습기세정제때문에 생명을 잃는 일이 연일 뉴스에 나오면서, 화학물질에 대한 전반적인 경각심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기사들을 보면서, 꼼꼼하게 따지고 의심하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며, 특히 오늘날 우리나라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세라는 생각을 더욱 굳게하게 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입욕제는 화학물질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자연 100%의 입욕제로 건강과 미용, 두 가지 다 비상한 효능이 있는 천연입욕제입니다. 

추천 꾹 부탁해요^^
 


강화도 마니산 가는 길에..


약쑥마을 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그냥 평범한 농촌마을이 펼처져 있습니다.
 


마침 오늘은 KBSn 동서남북 프로그램에서 강화약쑥을 취재하는 중입니다.


오전에 잠깐 비가 내려서 강화약쑥이 더욱 싱그럽게 보입니다. 위에 보이는 강화약쑥은 사자발쑥입니다.


오직 강화도의 약쑥만이 가장 뛰어난 약성을 담고 있는 것은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강화약쑥이라도 단오무렵에 채취한 약쑥이라야만 가장 뛰어난 약성을 담고 있습니다. 가을에 채취한 약쑥은 약성이 떨어져서 목욕용으로만 쓰입니다. 그런데 웅녀의 입욕쑥은 약성이 뛰어난 단오에 채취한 약쑥만을 오로지 사용합니다.


채취한 쑥은 이제 건조되어..


3년동안 묵혀야 하는 것입니다. 
 



이제 단오에 채취한, 3년묵은 강화약쑥 중에서도 잎으로만 분쇄하여 전부 일일이 수제로 입욕제를 만듭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쑥중에서 강화약쑥은 매우 드뭅니다. 진짜 강화약쑥이라 하더라도 3년 묵은 쑥을 구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말로는 모두 3년 묵었다고 합니다만... 3년 묵은 강화약쑥 중에서도 가을에 채취된 것이 아닌 단오에 채취한 것을 구하기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세번까지도 채취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단오에 채취한 것만을 쓰고, 나머지는 버리는 곳은 미치지 않았냐는 소리를 듣는 웅녀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다시 이렇게 3년묵은 단오에 채취한 강화약쑥 중에서도 줄기를 버리고 오직 잎으로만 만든 것은 웅녀입욕쑥아니면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일본인 바이어 몇 명이 강화도에 왔었습니다. 쑥엑기스와 다른 몇 가지를 살펴보고 가는 길에 우연히 웅녀입욕쑥을 선물로 받아가지고 일본으로 돌아갔었습니다. 얼마 후, 이들로부터 다시 연락이 왔었습니다. 일본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사용하게 해본 결과 웅녀입욕쑥이 가장 마음에 든다며 일본으로 수입하기를 원한다는 말이었습니다.

구체적인 이야기가 오고가려던 즈음, 일본에서 원전사고가 터져서 상황이 어수선했으며, 이쪽의 바이어 담당자가 목뼈가 부러지는 사고를 당하였고, 거래조건과 당사자 선정을 두고 이야기가 오고가던 중 협상이 결렬되고 말았습니다. 아쉬움이 없지 않았으나 웅녀입욕제가 입욕제의 본고장이라 할 일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사실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에는 공장에서 대량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일일이 만든 것이라는 것이 좀 창피했습니다. 포장이나 디자인도 투박하고 대량설비하나 없는 소규모업체라는 것이 자랑거리는 아니니까요. 그러나 점차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시고 후기를 보내주시면서 그 효능에 대해 성원을 해주셨고, 또한 대량생산의 허와 실을 알게되었기에, 이제는 수제로 만든다는 것이 오히려 당당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욕조에 물을 받는데 따뜻한 물로 반신욕하실 때도 좋으며, 한여름 차가운 물에도 잘 풀어집니다.
 


입욕제 한 포로 쉽게 욕조 가득 쑥탕이 됩니다. 쑥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는 상피세포의 분화를 도와주고 항산화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는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으로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쑥에는 유파틸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쑥 목욕을 통해 피부 깊숙이 스며들면 피부세포가 건강을 유지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쑥으로 목욕을 하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여드름이나 땀띠, 가려움증 등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며 또한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손발이 차고 냉이 있거나 생리 불순, 대하증 등 부인과 질환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음은 이미 널려 알려져있는 사실입니다.


때를 벗기거나 하지않으면 식구들이 전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절약정신...^^)


피부에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분들은 이렇게 세안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 효과는 사용해보신 분들은 100%입니다.


쑥사용법을 소개한 다른 블로그들의 그 어떤 쑥보다 웅녀입욕쑥은 다르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사용하신 입욕쑥은 화분에 거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후기도 더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2)

  • lenny
    2012.03.02 11:15

    제가 임신중이라 쑥관련제품찾다가 여기까지왔네요. 입욕용 쑥에 관심이많이 가는데요^^ 질문하나드립니다. 쑥이랑 천일염을 같이 풀어서 사용해도 서로의 효능에 문제가 없을까요??

    • 2012.03.02 14:47 신고

      임신축하드립니다.^^
      천일염에 대해 검색해보니, 주로 식용일 때에 대한 설명뿐이더군요. 그래서 추측컨대 천일염을 풀어서 목욕한다면, 바닷물과 비슷한 환경이 될텐데요...
      함께 보다는 따로 하는 것이 좋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염분성분이 강력해서 다른 성분에 아무래도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