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의 효능, 웅녀 강화약쑥

언뜻 보면 잡초와 다를 것이 별로 없어보이는 것이 쑥입니다.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쑥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어보입니다. 쑥의 효능에 대해서 알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그나마 우리가 쑥에 대해서 알게되는 것은 단군신화에서 곰이 쑥을 먹었다는 이야기, 어렸을 때 다녔던 공중목욕탕의 쑥탕, 명절 때 먹던 떡 중에서 손이 별로 가지 않던 쑥떡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웅녀 강화약쑥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우리가 자랐던 어디에나 쑥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골이나 도시를 막론하고 어디서든 - 심지어는 도시의 보도블록 틈 사이에서도 - 쑥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른이 되고.. 결혼을 하고.. 가족이 아프고.. 병원을 다녀봐도 뾰족한 수도 없고.. 대체의학에 관심을 갖게되고.. 하면서 쑥의 효능에 대해서 정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강화약쑥으로 귀결되었고, 강화약쑥이라고 하면 모두 같은 강화약쑥으로 알았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후 제대로 된 강화약쑥을 찾기 위해서 강화도를 뒤졌으며, 단오에 채취하고 3년이상 묵은 강화싸주아리쑥이야말로 제가 찾던 쑥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것으로 간접구, 직접구(영구법) 쑥뜸을 뜨고, 쑥환으로 먹고, 쑥엑기스로 마시고, 분말로 밥에 넣어 먹고, 쑥으로 비누를 만들고, 입욕제로도 사용하며 쑥의 효능을 직접 검증해보기도 하였습니다.



2011/10/30 - [뜸/뜸뜨는 방법] - [강화약쑥]웅녀의 쑥뜸뜨는 방법 종합

2009/10/15 - [쑥뜸체험기/영구법체험기] - 영구법 체험 1_1 (영구법 뜨는 방법과 처음시작)



다른 분들 처럼 인산의학에 매료되어 쑥의 효능을 더욱 높여줄 만한 마늘, 죽염, 유황오리...등에 인삼, 홍삼에 까지 관심을 넓히기도 했습니다. 


2010/02/08 - [건강일반/인산의학 실행기] - 죽염, 밭마늘

2010/05/23 - [건강일반/인산의학 실행기] - 자궁염, 자궁암에 좋다는 인산의학 오리처방 실행기



아래의 링크는 쑥의 효능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놓았던 글입니다. 

2011/04/27 - [강화약쑥/쑥 이야기] - 쑥의 효능

2011/04/20 - [건강일반/반신욕/피부] - 피부건강과 쑥의 효능


저는 쑥이 좋다는 것을, 그중에서 강화약쑥이 좋다는 것을 알고, 다양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부하고, 직접 간접으로 경험했습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강화약쑥에 대한 애정과 믿음은 변함이 없습니다.^^ 중간에 강화약쑥 품질에 대한 고집을 지키고 몇몇 분들에게도 나누고자 사이트(쇼핑몰이라기에는 허접한..)도 만들었습니다.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쑥의 효능에 대한 다양한 자료들과 임상, 사용후기, 경험담 등을 올려놓았습니다. 길지는 않지만 2009년부터의 자료들이니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다만, 자료들을 무단으로 퍼가는 일은 불허합니다. 공지사항 참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