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입욕제? 혹시 향기로운 빨래세제에 몸을 담고 계시지 않나요?

스킨-로션-에센스-크림은 필수로 알고 있지만 결국 다 같은 제품일 뿐이며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일 뿐이라는 사실은 유명화장품 회사의 직원이었던 두 저자의 책인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에서 이미 밝혔던 사항입니다.

 






 

 

 

 

여기서는 또 "바디클렌저, 거품내는 입욕제 등 목욕용품을 욕조에 풀어 사용하는 것은 향기로운 빨래세제에 몸을 담그는 것과 다름없다."고 저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입욕제를 사용하는 목적이 빨래할 때처럼 '때'를 벗기는 용도가 아니라면 위의 말도 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개 '천연' 또는 '자연'이라는 명칭을 붙이는 제품들이 진짜 '천연'인 경우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다못해 당귀, 옥수수 등의 원재료를 쓴다고 해도 그것이 중금속에 오염된 중국산 또는 유전자조작된 미국산 GMO가 아니란 것을 일반 소비자인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대기업조차도 거짓말을 하는 세상에 순진하게 믿는 사람만 결국 고생하는 것이 아닐런지.. 개개인이 미리 알아서 조심해야 하는 세상입니다.

 

한때, '비타xx' 같은 비타민음료에 비타민이 없다는 것이 기사화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붕어빵 속에 붕어가 없는' 것처럼 당연히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만..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고, 초등학교에서도 만들어 보는 것이 바로 '핸드메이드 비누'입니다. 이러한 MP비누에 특정 물질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리고는 해당 '기능'을 말하는 것을 보면, 낯간지러운 애교로 봐줄 수도 있겠습니다만 아닌 것은 아니죠.




 

 

 

 

쑥에는 엽록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등 무기질과 비타민A·B·C도 많아 신체 저항력을 높여 주고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자연항암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 쑥의 특유한 향을 내는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감기와 냉증 등 부인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동네 한의원만 가도 알 수 있습니다. 쑥은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온궁 작용이 있으므로 냉증,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음부가려움증, 대하증 등 부인과 질환이 있을 때는 쑥목욕을 권합니다.  

 

 

이렇게 좋다는 쑥이지만 쑥이라고 해서 다같은 쑥은 아닙니다.  

세상의 쑥 중에서 최고의 쑥이라 불리는 강화약쑥, 그 중에서 최고인 단오에 채취하고 3년 묵은 싸주아리쑥, 그 중에서 온갖 효능의 몰려있는 잎쑥만으로 만든 것이 바로

웅녀입욕쑥입니다.

 

광고도 하지 않는...

오직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웅녀입욕쑥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